롯데제과가 빼빼로제품에서 애벌레를 발견했다는 소비자 신고 내용을 놓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12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한 소비자가 11일 구입한 롯데제과의 ‘누드 빼빼로’에서 살아있는 애벌레 여러 마리를 발견해 롯데제과에 항의하고 한국소비자원에도 신고했다.
롯데제과는 빼빼로에서 애벌레가 발견된 원인이 제조과정의 문제일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봤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신고된 제품은 4월에 제조된 제품으로 11월에 살아있는 애벌레가 발견된 원인이 제조 과정의 문제일 가능성은 희박하다”며 “유통 과정에서 벌레가 포장을 뚫고 제품 안으로 들어가는 것까지 제조사가 막기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문제된 제품을 제외하고 해당 판매처에서 판매된 다른 제품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고 유통 과정에서 이물질이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12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한 소비자가 11일 구입한 롯데제과의 ‘누드 빼빼로’에서 살아있는 애벌레 여러 마리를 발견해 롯데제과에 항의하고 한국소비자원에도 신고했다.

▲ 롯데제과 '빼빼로' 제품 이미지.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빼빼로에서 애벌레가 발견된 원인이 제조과정의 문제일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봤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신고된 제품은 4월에 제조된 제품으로 11월에 살아있는 애벌레가 발견된 원인이 제조 과정의 문제일 가능성은 희박하다”며 “유통 과정에서 벌레가 포장을 뚫고 제품 안으로 들어가는 것까지 제조사가 막기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문제된 제품을 제외하고 해당 판매처에서 판매된 다른 제품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고 유통 과정에서 이물질이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