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호 LX판토스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웨스틴서울파르나스에서 열린 ‘2025 K-뷰터 콘퍼런스–뷰티를 잇다(K-Beauty Conference – Link the Beauty)’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LX판토스 >
이번 콘퍼런스는 글로벌 시장 환경 변화 속에서 K뷰티 산업의 성장 방향을 공유하고, LX판토스가 고객사와 협력사에 감사를 전하면서 업계 교류 강화를 위해 열렸다.
콘퍼런스에는 LG생활건강, 에이피알(APR), CJ올리브영, 무신사 등 37개 고객사에서 1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K뷰티 시장 분석·전망 △글로벌 물류·유통 전략 △K콘텐츠와 인플루언서가 만드는 뷰티 트렌드 등을 주제로 한 강연과 토론에 참석했다.
LX판토스는 창고·통관·물류비 등 국가별 물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글로벌 픽’ 부스를 운영했다. 고객사가 신규 해외 진출 지역의 물류사업적 통찰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최근 K뷰티가 미국과 유럽은 물론 중동, 남미 등 전세계로 영토 확장을 본격화함에 따라 국제배송, 풀필먼트센터 등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등 뷰티 산업에서 물류 공급망 관리가 부각되고 있다.
증권업계에 따르면 2026년 화장품 예상 수출액은 109억7천만 달러(16조2천억 원)로 2025년보다 14.5%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