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이마트24가 자체브랜드(PL) 상품 강화에 나선다.
이마트24는 10월1일 새로운 PL 브랜드 ‘옐로우’(Ye!low)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마트24는 “고물가가 장기화하고 있는 가운데 PL상품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단순히 가격보다는 차별화 상품으로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판단해 가격, 트렌드, 건강 등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새로운 PL브랜드를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브랜드명 옐로우에는 ‘품질은 ye!(예) 가격은 low(로우)’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마트24의 대표 색상인 노란색을 뜻하기도 한다.
이마트는 가성비 상품, 새로운 상품, 건강한 상품 등 3가지 콘셉트에 맞춰 예로우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을 세웠다. 3가지 콘셉트에 맞춰 가성비 상품은 ‘오렌지’, 트렌디 한 상품은 ‘네이비’, 건강 상품은 ‘그린’으로 패키지 라벨 폰트 색상을 달리한다. 고객들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마트24는 기존 PL 상품을 모두 옐로우로 바꾸고, 새 브랜드에 맞는 신상품을 차례로 출시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기존 아임이 과자, 제지류, 간편식품, 유제품 등 10종 상품을 옐로우 브랜드로 재단장(리뉴얼) 하고, 신상품 3종까지 모두 13종의 옐로우 상품을 10월1일 선보인다.
이마트24 옐로우의 첫 신상품은 음료 ‘프루티’ 3종(유자&민트, 리치&캐모마일, 매실&그린티)이다.
이번 상품은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기획했다. 유명 카페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과즙티 레시피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 허원석 기자
이마트24는 10월1일 새로운 PL 브랜드 ‘옐로우’(Ye!low)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 이마트24 새 자체브랜드 ‘옐로우ㄴ9 제품 이미지. <이마트24>
이마트24는 “고물가가 장기화하고 있는 가운데 PL상품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단순히 가격보다는 차별화 상품으로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판단해 가격, 트렌드, 건강 등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새로운 PL브랜드를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브랜드명 옐로우에는 ‘품질은 ye!(예) 가격은 low(로우)’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마트24의 대표 색상인 노란색을 뜻하기도 한다.
이마트는 가성비 상품, 새로운 상품, 건강한 상품 등 3가지 콘셉트에 맞춰 예로우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을 세웠다. 3가지 콘셉트에 맞춰 가성비 상품은 ‘오렌지’, 트렌디 한 상품은 ‘네이비’, 건강 상품은 ‘그린’으로 패키지 라벨 폰트 색상을 달리한다. 고객들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마트24는 기존 PL 상품을 모두 옐로우로 바꾸고, 새 브랜드에 맞는 신상품을 차례로 출시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기존 아임이 과자, 제지류, 간편식품, 유제품 등 10종 상품을 옐로우 브랜드로 재단장(리뉴얼) 하고, 신상품 3종까지 모두 13종의 옐로우 상품을 10월1일 선보인다.
이마트24 옐로우의 첫 신상품은 음료 ‘프루티’ 3종(유자&민트, 리치&캐모마일, 매실&그린티)이다.
이번 상품은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기획했다. 유명 카페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과즙티 레시피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