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그린푸드가 전남 무안 고구마를 활용한 메뉴를 단체급식 사업장에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종합식품 계열사 현대그린푸드는 27일 전라남도 무안군과 함께 지역 상생 캠페인 ‘맛-닿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맛-닿음은 ‘맛으로 마음이 닿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면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사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현대그린푸드가 기획한 프로젝트다.
7월 충남 서산의 해풍 감자를 활용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무안 고구마가 두 번째 주인공이다.
현대그린푸드는 무안 고구마를 전국 600여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활용하기로 했다. 9월부터 두 달 동안 ‘고구마채 튀김 국물 닭갈비’와 ‘돈육고구마 카레라이스’ 등 무안 고구마를 활용한 메뉴를 특별 편성해 제공한다.
고구마 활용 메뉴 제공 이외에도 무안 고구마를 활용해 만든 ‘유기농 아이스 군고구마’를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에서 판매하는 등 온라인 판로 확대도 지원한다.
단체급식 사업장에서는 경품 추첨과 퀴즈 이벤트 등을 열어 고구마·황토랑쌀 등 무안 특산물 알리기에도 나서기로 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앞으로도 맛-닿음 프로젝트를 이어나가 국산 농산물 소비 확대에 지속해서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의 종합식품 계열사 현대그린푸드는 27일 전라남도 무안군과 함께 지역 상생 캠페인 ‘맛-닿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현대그린푸드가 9월부터 두 달 동안 전남 무안 고구마를 활용한 메뉴를 단체급식 사업장에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
맛-닿음은 ‘맛으로 마음이 닿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면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사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현대그린푸드가 기획한 프로젝트다.
7월 충남 서산의 해풍 감자를 활용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무안 고구마가 두 번째 주인공이다.
현대그린푸드는 무안 고구마를 전국 600여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활용하기로 했다. 9월부터 두 달 동안 ‘고구마채 튀김 국물 닭갈비’와 ‘돈육고구마 카레라이스’ 등 무안 고구마를 활용한 메뉴를 특별 편성해 제공한다.
고구마 활용 메뉴 제공 이외에도 무안 고구마를 활용해 만든 ‘유기농 아이스 군고구마’를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에서 판매하는 등 온라인 판로 확대도 지원한다.
단체급식 사업장에서는 경품 추첨과 퀴즈 이벤트 등을 열어 고구마·황토랑쌀 등 무안 특산물 알리기에도 나서기로 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앞으로도 맛-닿음 프로젝트를 이어나가 국산 농산물 소비 확대에 지속해서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