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업체 티켓몬스터가 국내 최대 농산물도매법인인 서울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신선식품 판매를 강화한다.
티켓몬스터는 30일 “서울청과와 제휴를 맺어 정가·수의 매매방식으로 농산물을 공급받게 됐다”며 “2017년부터 소비자들에게 직매입한 신선식품을 도매가격으로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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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켓몬스터가 29일 서울청과와 '정가수의 매매방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서울청과는 1939년 설립된 국내 최대 농산물도매법인으로 고품질의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우수 생산자들과 연계조직을 맺었다. 정가·수의는 경매를 거치지 않고 거래당사자들이 판매가격이나 물량을 정하는 방식을 말한다.
티켓몬스터는 2017년 초 직매입방식으로 생필품을 판매하는 슈퍼마트에서 신선식품도 판매하기로 했다. 상품기획자가 직접 농가를 방문해 상품을 선정하고 포장, 배송 등을 하는 티프레시를 운영했는데 이번에 직매입방식으로 본격적인 신선식품 사업에 나선다.
티켓몬스터는 슈퍼마트에서 딸기·감귤 등 계절과일 50여종과 양파·감자 등 채소류 70여종 등 농산물 120종을 판매하기로 했으며 점차 신선식품 판매 규모를 늘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