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국내에 갤럭시S7엣지의 새 색상 모델 ‘블랙펄’을 출시하며 갤럭시노트7 단종에 따른 공백을 채우는 데 온힘을 쏟고 있다.
삼성전자는 7일 SK텔레콤을 통해 갤럭시S7엣지 블랙펄 모델의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KT와 LG유플러스는 8일 예약판매를 시작하고 9일 정식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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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의 갤럭시S7엣지 새 색상 '블랙펄' 모델. |
갤럭시S7엣지는 골드와 실버, 블랙오닉스와 화이트펄 모델로 처음 출시됐고 이후 핑크골드 색상이 추가됐다. 갤럭시노트7의 단종 이후 블루코랄과 블랙펄 색상이 추가돼 모두 7개 모델이 됐다.
블랙펄 모델은 기존의 블랙오닉스보다 더 광택이 나는 검은색 색상으로 디자인됐다. 애플이 아이폰7시리즈에 새로 추가한 ‘제트블랙’ 모델 색상과 유사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단종 이후 갤럭시S7이 아닌 갤럭시S7엣지에만 새 색상 모델을 추가했다. 곡면화면을 탑재한 갤럭시노트7과 유사한 디자인의 모델로 대체수요를 확보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통신사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에서 블루코랄 모델이 출시된 뒤 갤럭시S7엣지의 일 판매량은 15%정도 늘었다. 삼성전자의 전략이 일정정도 효과를 보고 있는 셈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연말까지 갤럭시노트7 회수를 마무리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갤럭시S7엣지의 새 모델 출시효과로 사용자들의 단말기 반납에 더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은 갤럭시노트7을 반납하고 갤럭시S7시리즈를 구매한 사용자가 내년에 삼성전자의 차기 스마트폰으로 교체하면 잔여 할부금을 면제해주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