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8일 멕시코의 수도 멕시코시티에 위치한 한 백화점에서 고객들이 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를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9월부터 비스포크 AI 콤보를 페루와 아르헨티나 등에 출시하며 중남미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멕시코에서는 인플루언서를 초청한 신제품 체험 행사를 진행하는 등 현지 소비자를 겨냥한 홍보 활동도 늘린다.
삼성전자는 7월 멕시코와 콜롬비아에 히트펌프 방식 비스포크 AI 콤보를 선보인데 이어 페루,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중남미 주요 15개국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한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물을 옮기지 않고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가능한 일체형 제품으로 삼성전자 국내 드럼세탁기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한다.
중남미 시장에 이어 11월부터 유럽 판매도 시작한다. 조성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