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T가 현대리바트와 손잡고 실내공기질 관제 플랫폼과 결합한 인테리어 패키지를 선보인다.
KT와 현대리바트가 프리미엄 인테리어 사업의 디지털전환(DX)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 현대리바트 리바트토탈 매장에서 직원이 고객에게 ‘리바트 집테리어 X 지니에어’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 KT > |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통신 플랫폼과 가구·인테리어 융합 신사업 론칭 △양사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통한 공동 영업 협력 △빅데이터 활용 서비스 및 마케팅 경쟁력 제고 △미래 DX 신규서비스를 위한 상호 시너지 창출 등이다.
특히 두 회사는 인공지능(AI)산소공급시스템과 AI환기시스템이 포함된 ‘리바트 집테리어 × 지니 에어’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리바트 집테리어 × 지니 에어는 KT의 인공지능 실내공기질 최적화 복합관제 DX플랫폼과 현대리바트의 종합 인테리어 리모델링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를 융합한 미래형 프리미엄 인테리어 패키지다.
현대리바트는 서울 강남구와 용인 기흥구의 리바트토탈 매장에 실내에서 설악산 수준의 청정 산소를 경험할 수 있는 리바트 집테리어 × 지니에어 체험 공간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또 KT와 현대리바트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선호도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타깃 마케팅을 진행하며 고도화된 홈 사물인터넷(IoT)에 기반을 둔 신규 DX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긴밀하게 협력한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주거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 모델도 개발하기로 했다.
박정준 KT 기업고객본부장은 “AI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인테리어를 포함한 미래 주거 산업 분야의 DX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현대리바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미래 주거 산업 시장의 DX를 리딩하겠다”고 말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이번 KT와의 협약을 통해 첨단 기술을 접목한 프리미엄 인테리어 패키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AI·빅데이터를 활용한 제품을 지속 선보여 미래 인테리어 산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