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금융네트웍스가 상생금융 방안을 발표했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취약계층에 20년간 모두 1200억 원을 지원하고 2종의 상생금융 상품을 출시하는 내용의 상생금융 방안을 26일 발표했다.
▲ 삼성금융네트웍스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CSR사업에 20년간 1200억 원을 지원한다. <삼성금융네트웍스> |
취약계층의 경제적, 사회적 기반 구축을 위한 3개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사업에 20년간 모두 1200억 원을 지원한다.
우선 청소년 자살 문제 해결을 위한 ‘청소년 생명존중사업’에 20년간 300억 원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삼성금융네트웍스는 대학생 멘트와 함께 진행하는 라이키 프로그램을 전국 중고등학교로 확대해 운영한다.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청년 비영리단체를 응원하는 ‘지역청년 지원사업’에도 20년간 300억 원을 투입한다. 삼성생명은 청년활동가에 대한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삼성화재의 안내견사업에도 장기적 관점에서 사업 운영이 가능하도록 20년간 600억 원을 지원한다.
삼성생명과 삼성화재는 금융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상생 금융상품 2종을 각각 출시했다.
삼성생명은 보험의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탄탄히 하고 부채의 대물림 방지를 위해 ‘인생금융 대출안심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순수보장형 정기보험으로 대출 특성에 따라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담보대출 플랜과 사망 및 중대질병 진단을 보장하는 신용대출 플랜으로 구분된다.
삼성화재는 사이버 범죄로부터 디지털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사이버사고 보상보험’에 디지털취약계층을 위한 할인을 신설했다.
이 상품은 사이버금융범죄 피해와 인터넷 직거래 및 인터넷 쇼핑몰 사기 피해를 보상하는 상품이다. 삼성화재는 만 60세 이상 계약자를 대상으로 30%의 보험료를 할인한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이번 방안을 두고 단기적이고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상생금융 방안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삼성금융네트웍스 관계자는 “국가적 난제 해결과 취액계층의 경제적, 사회적 기반 구축을 지원할 수 있는 상생 방안을 장기적으로 실천해 국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2종의 신상품 출시 이후에도 사회취약계층을 보호할 수 있는 상생 금융상품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