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전장(자동차 전자장비)사업 호조와 여름 가전 판매 확대로 역대 2분기 기준으로 최대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LG전자는 2023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9조9988억 원, 영업이익 8927억 원의 잠정실적을 냈다고 7일 밝혔다.
▲ LG전자가 2023년 2분기 잠정 실적 집계치를 7일 밝혔다. 사진은 LG전자 사업장. |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2.7%, 영업이익은 12.7% 늘어난 것이다.
LG전자는 전장 사업을 비롯한 기업간거래(B2B) 비중을 확대해 글로벌 경기둔화에도 불구하고 역대 2분기 사상 최고 매출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역대 2분기 실적 가운데 두 번째로 높았다.
LG전자는 “워룸(War Room) 운영 등 사업의 근본적 체질 개선을 위해 기울인 노력이 가시화된 결과”라고 강조했다. 워룸은 LG전자가 지난해 경영환경 악화에 대응해 설치한 비상경영체제 상황실이다.
생활가전 부문은 제습기와 에어컨을 중심으로 제품 매출이 늘었다.
상반기 제습기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늘었다. 창호형 에어컨 판매량도 40% 넘게 증가했다.
LG전자는 인포테인먼트, 전기차 구동부품, 램프 등 3대 축으로 이어지는 안정적 사업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전장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잠정 실적은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IFRS)에 따라 추정한 결과이며 아직 결산이 종료되지 않았다. LG전자는 7월 말 실적설명회를 통해 2분기 사업부문별 세부 실적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김바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