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그룹이 올해 친환경차 판매 증가에 힘입어 미국 시장점유율을 키울 것으로 전망됐다.
유지웅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2일 자동차업종을 향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Overweight)'로 유지했다.
비중확대는 해당 업종 수익률이 앞으로 12개월 동안 코스피 수익률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될 때 제시하는 투자의견이다.
유 연구원은 "현대차그룹의 올해 연간 미국 시장점유율은 11% 이상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1월 합산 미국 시장점유율은 10%를 기록했다. 지난해 1월보다 시장점유율이 2.6%포인트 급증했다.
올해 미국 연간 시장점유율 확대가 가능한 것은 현대차그룹의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대부분의 완성차업체보다 앞서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현대차그룹의 지난해 친환경차(xEV) 비중은 15%를 넘어서기 시작했다. 올해는 특히 전기차(EV) 물량이 2배 가깝게 배정될 것으로 보여 현대차그룹은 대다수 경쟁사들보다 미국 시장점유율을 늘리기가 용이할 것으로 전망됐다.
현대차와 기아는 각각 월평균 전기차 판매 규모가 지난해 3천 대 수준에서 5천 대 수준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됐다. 허원석 기자
유지웅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2일 자동차업종을 향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Overweight)'로 유지했다.
▲ 현대자동차그룹이 올해 친환경차 판매 증가에 힘입어 미국 시장점유율을 키울 것으로 전망됐다.
비중확대는 해당 업종 수익률이 앞으로 12개월 동안 코스피 수익률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될 때 제시하는 투자의견이다.
유 연구원은 "현대차그룹의 올해 연간 미국 시장점유율은 11% 이상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1월 합산 미국 시장점유율은 10%를 기록했다. 지난해 1월보다 시장점유율이 2.6%포인트 급증했다.
올해 미국 연간 시장점유율 확대가 가능한 것은 현대차그룹의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대부분의 완성차업체보다 앞서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현대차그룹의 지난해 친환경차(xEV) 비중은 15%를 넘어서기 시작했다. 올해는 특히 전기차(EV) 물량이 2배 가깝게 배정될 것으로 보여 현대차그룹은 대다수 경쟁사들보다 미국 시장점유율을 늘리기가 용이할 것으로 전망됐다.
현대차와 기아는 각각 월평균 전기차 판매 규모가 지난해 3천 대 수준에서 5천 대 수준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됐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