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아 니로 플러스 출시. <기아>
기아는 30일 ‘니로 플러스’를 출시했다.
니로 플러스는 지난 12일 사전계약을 시작한 뒤 12영업일 동안 약 8천 대가 계약됐다. 택시 모델과 업무용 모델의 비율은 각각 48%와 52%로 나타났다.
니로 플러스는 택시 모델과 업무용 모델 등 2가지로 출시됐다.
니로 플러스는 1세대 니로 EV를 기반으로 전고를 80mm 높이고 실내 구성을 최적화해 공간성을 확보했다.
64.0kWh(킬로와트시) 고전압 배터리와 최고 출력 150kW 모터를 조합해 1회 충전으로 392km를 주행할 수 있다. 도심 주행은 한번 충전으로 433km까지 주행 가능하다.
니로 플러스 택시 모델은 택시 영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올인원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슬림형 헤드레스트 △워크인 디바이스 △C타입 USB단자 △2열 시트벨트 버클 조명 △B필라 어시스트 핸들 등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 기아 니로 플러스 올인원 디스플레이. <기아>
아울러 기아는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해 올해 안에 무선 업데이트(OTA)를 통해 올인원 디스플레이에서 카카오택시 호출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
기아 관계자는 "실제 택시 서비스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최근 두 달 동안 진행한 올인원 디스플레이 시범 운행에서 높은 인식률과 빠른 반응속도에 대해 긍정적 피드백을 받았다"며 "앞으로 사용자가 궁금해하는 질문에 관한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니로 플러스의 가격은 세제혜택 후 △택시 모델 라이트 트림 4420만 원, 에어 트림 4570만 원 △업무용 모델 에어 트림 4570만 원, 어스 트림 4690만 원이다. 환경부 보조금 700만 원과 지자체별 보조금, 택시 추가 보조금(택시 모델 한정)을 받으면 실제 구입가격은 더욱 낮아진다. 허원석 기자

▲ 기아 니로플러스 택시 모델 실내. <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