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올해 1분기 바이오시밀러(생체의약품 복제약) 기반 해외 매출을 개선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올해 1분기 바이오시밀러 5종의 해외 매출이 2억9230만 달러(약 3544억 원)에 이르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성장했다고 6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해외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과 오가논을 통해 한국을 제외한 해외 시장에서 바이오시밀러를 판매하고 있다.
바이오젠은 올해 1분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을 판매해 매출 1억9430만 달러를 달성했다. 오가논은 같은 기간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 항암제 2종을 통해 매출 9800만 달러를 거뒀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지만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력, 그동안 제품 판매 성과를 통해 축적한 업계 ‘데이터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세 및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황반변성 등 안과질환 치료제 ‘루센티스’의 바이오시밀러 ‘SB11(제품이름 바이우비즈)’를 미국시장에 출시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기로 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글로벌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및 항암제시장에서 제품 매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올해는 안과질환 치료제 분야 시장을 새롭게 개척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