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이 2900억 원 규모의 선박 5척을 수주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선사와 2만2천㎥(입방미터)급 액화석유가스(LPG)운반선 1척, 2800TEU(20피트 컨테이너 적재량단위)급 컨테이너선 4척의 건조계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LPG운반선은 길이 159.9m, 너비 25.6m, 높이 16.4m 규모로 울산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돼 2024년 상반기까지 인도된다.
한국조선해양은 추가 LPG운반선 수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세계 LPG운반선 발주량은 올해 54척, 내년 57척으로 예상되며 특히 4만㎥ 이하 중소형 LPG운반선 위주의 발주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수주한 컨테이너선 4척은 길이 186m, 너비 35m, 높이 17.4m 규모로 역시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돼 2023년 하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가스선 및 컨테이너선 등 다양한 선종에 걸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풍부한 건조 경험과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 선박을 건조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
한국조선해양은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선사와 2만2천㎥(입방미터)급 액화석유가스(LPG)운반선 1척, 2800TEU(20피트 컨테이너 적재량단위)급 컨테이너선 4척의 건조계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 현대미포조선이 건조한 LPG운반선 시운전 모습. <한국조선해양 >
이번에 수주한 LPG운반선은 길이 159.9m, 너비 25.6m, 높이 16.4m 규모로 울산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돼 2024년 상반기까지 인도된다.
한국조선해양은 추가 LPG운반선 수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세계 LPG운반선 발주량은 올해 54척, 내년 57척으로 예상되며 특히 4만㎥ 이하 중소형 LPG운반선 위주의 발주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수주한 컨테이너선 4척은 길이 186m, 너비 35m, 높이 17.4m 규모로 역시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돼 2023년 하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가스선 및 컨테이너선 등 다양한 선종에 걸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풍부한 건조 경험과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 선박을 건조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