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 롯데온이 판매자 확보에 나선다.

롯데온은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손잡고 3일부터 ‘카페24 빠른 입점 서비스’를 정식으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롯데온 카페24와 손잡고 '빠른 입점 서비스' 내놔, "우수한 셀러 확보"

▲ 롯데온이 '카페24 빠른 입점 서비스'를 3일부터 선보인다. <롯데온>


롯데온은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롯데온 급행열차-빠른 입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온은 카페24의 약 200만 명 회원이 프로모션을 통해 롯데온에 입점하면 광고비 지원과 전용 기획전 개최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롯데온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은 판매자를 확보하기 위함이다. 플랫폼이 얼마나 많은 판매자를 확보하고 있는지가 곧 플랫폼의 경쟁력으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온이 이번에 선보인 빠른 입점 서비스는 카페24 회원의 롯데온 입점 절차를 대폭 간소화한 것이 핵심이다.

기존에는 카페24 회원이 롯데온에 입점하려면 롯데온에서 별도로 입점 신청을 마친 뒤 카페24 계정과 연동하는 과정이 필요했다.

하지만 빠른 입점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페24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필수 정보만 입력한 뒤 롯데온에서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다.

롯데온은 “이번 빠른 입점 서비스 론칭으로 카페24를 이용하는 소상공인들은 간단한 절차만으로 롯데온이라는 새로운 판로를 확보할 수 있다”며 “롯데온은 우수한 셀러를 확보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온은 판매자 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롯데온은 2021년에 다양한 판매자 확대 프로모션의 하나로 판매수수료 0%를 내걸어 입점 셀러 수를 2020년보다 2배 이상 늘리기도 했다.

단순히 입점 셀러 수만 증가한 것이 아니다. 실제로 판매 목적으로 상품을 등록한 셀러 수는 81.8% 늘어났고 매출이 발생한 셀러 수도 2배 증가하는 등 롯데온의 셀러 관련 지표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