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이 화상으로 모든 보험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를 내놨다.
미래에셋생명은 보험사 최초로 고객이 화상으로 모든 보험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 미래에셋생명은 보험사 최초로 고객이 화상으로 모든 보험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 |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화상 창구에서 계약 관리와 보험금 지급, 전자서명 등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확인서나 증명서 등 필수 서류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다.
고령자나 휴대폰 인증이 불편한 해외 거주자도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미래에셋생명 고객프라자에 내방한 것과 동일하게 업무를 볼 수 있다고 미래에셋생명은 설명했다.
정의선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부문 대표는 “미래에셋생명은 꾸준한 디지털화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발굴하고 모바일 중심의 비대면 서비스를 활성화해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