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이 22개 모바일애플리케이션 서비스들을 한곳에 모아 통합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CJ대한통운이 모바일앱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모바일앱 통합관리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CJ대한통운, 모바일앱 22개를 통합관리하는 시스템 구축 나서

▲ CJ대한통운 로고.


현재 CJ대한통운은 실시간으로 배송현황을 조회 할 수 있는 ‘CJ대한통운 택배앱’, 화물운송을 원하는 화물주와 화물차주를 연결해주는 ‘CJ대한통운 헬로(HELLO) 앱’ 등 22개 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CJ대한통운은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유라클이 개발한 모바일 표준 플랫폼 ‘모피어스(Morpheus)’를 도입한다.

CJ대한통운이 제공하는 22개 앱 서비스들은 모피어스를 활용해 중앙에서 통합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복잡했던 개발·운영 프로세스를 모바일 표준 플랫폼을 도입해 단일화하고 기존에 진행했던 코딩과 작업내역을 저장하고 재활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도 구축해 개발 생산성을 높인다.

또 CJ대한통운에서 운영하는 22개 앱 서비스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경험(UX)를 표준화해 사용자가 일관된 디자인·사용자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CJ대한통운은 통합시스템을 구축하면 앱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과 임직원 모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물류산업이 스마트하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디지털 전환(트랜스포메이션)과 모바일앱서비스의 중요도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며 “모바일앱 통합관리 프로젝트와 모바일서비스 개편으로 물류산업 디지털화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