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이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협의기구를 만들었다.
BNK경남은행은 'BNK디지털서비스 개선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BNK디지털서비스 개선협의회는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고 고객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협의기구다.
연 100만 콜 이상의 고객센터 상담내용을 데이터화하고 분석한 뒤 부서 사이 협의를 거쳐 개선하는 방식이다.
고객상담 분석시스템(VOC)을 활용해 고객 상담내용을 문서로 전환하고 키워드를 추출한다. 이후 업무 개선안을 도출한 뒤 협의회를 열어 서비스 및 제도 개선을 완료한다.
BNK경남은행은 개선된 서비스 및 제도를 리뷰하고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지원책을 지속해서 마련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김진한 BNK디지털서비스 개선협의회 위원장 겸 디지털금융본부 상무는 "BNK디지털서비스 개선협의회는 고객불편을 사전에 인지하고 개선하기 위해 설치됐다"며 "협의회 운영을 통해 고객만족도와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