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이 선박 6척 8370억 원 규모를 수주했다.
한국조선해양은 해외 선사 4곳과 17만4천㎥(입방미터)급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2척, 9만1천㎥급 초대형 액화석유가스(LPG)운반선 3척, 30만 톤급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1척의 건조계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조선해양이 계약을 맺은 선박 6척의 계약규모는 모두 8370억 원이다.
LNG운반선 2척은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돼 2023년 하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한국조선해양은 이 LNG운반석 2척에 LNG재액화시스템을 적용한다. LNG재액화시스템은 운항할 때 발생하는 증발가스를 재액화해 경제성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초대형 LPG운반선 2척은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1척은 전남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4년 상반기까지 선주사에 인도된다.
한국조선해양은 이 LPG운반선에 LPG이중연료 추진엔진도 탑재한다.
초대형 원유운반선 1척은 전남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3년 2분기까지 선주사에 인도된다. 이 초대형 원유운반선에는 배기가스 저감장치인 스크러버(황산화물 세정장치)가 설치된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발효를 앞두고 친환경선박에 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 선박을 건조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
한국조선해양은 해외 선사 4곳과 17만4천㎥(입방미터)급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2척, 9만1천㎥급 초대형 액화석유가스(LPG)운반선 3척, 30만 톤급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1척의 건조계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 현대중공업이 건조한 17만4천㎥(입방미터)급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시운전 모습. <현대중공업>
한국조선해양이 계약을 맺은 선박 6척의 계약규모는 모두 8370억 원이다.
LNG운반선 2척은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돼 2023년 하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한국조선해양은 이 LNG운반석 2척에 LNG재액화시스템을 적용한다. LNG재액화시스템은 운항할 때 발생하는 증발가스를 재액화해 경제성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초대형 LPG운반선 2척은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1척은 전남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4년 상반기까지 선주사에 인도된다.
한국조선해양은 이 LPG운반선에 LPG이중연료 추진엔진도 탑재한다.
초대형 원유운반선 1척은 전남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3년 2분기까지 선주사에 인도된다. 이 초대형 원유운반선에는 배기가스 저감장치인 스크러버(황산화물 세정장치)가 설치된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발효를 앞두고 친환경선박에 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 선박을 건조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