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성호 하나은행장(왼쪽)과 이승원 넷마블 대표가 11일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하나은행> |
하나은행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금융과 게임을 결합한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내놓는다.
하나은행은 넷마블과 11일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혁신적 디지털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금융과 게임을 연계한 금융 콘텐츠를 개발하고 디지털 채널을 이용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또 미래 성장동력을 위해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상생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특화된 자산관리서비스를 넷마블의 게임과 접목해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를 대상으로 신규 자산관리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한다. 데이터 분석력을 강화하고 외부와 제휴해 하반기에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넷마블은 6월 모바일게임 '제2의 나라:Cross Worlds'를 출시하고 올해 안에 하나은행배 '제2의나라' 게임대회를 개최한다. 하나은행 모바일앱 하나원큐와 다양한 공동마케팅도 진행한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게임에 익숙하고 디지털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위해 새로운 디지털혁신을 시도하고 있다”며 “공급자 중심 금융서비스에서 벗어나 소비자중심 소통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혁신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원 넷마블 대표는 “하나은행과 협력으로 제2의 나라 게임대회, 게임 공개행사, 공식방송 등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 협업이 진행된다”며 “양사의 경쟁력이 융합된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즐겁고 차별화된 경험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