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영업점과 비대면채널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뱅킹시스템을 구축하고 직원과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
신한은행은 미래형 디지털뱅킹시스템 전환을 위한 ‘더넥스트’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급격한 금융환경 변화 과정에서 정보통신 인프라 경쟁력이 중요한 차별화 요소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금융업 혁신을 위해 미래지향적 시스템 구축을 결정한 것이다.
신한은행은
진옥동 행장이 최근 신년사에서 디지털 전환 성공 여부에 조직의 명운이 달렸다고 강조한 데 따라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새 디지털뱅킹 시스템은 △유연한 고객 경험 △디지털 기반 업무플랫폼 △디지털 중심 뱅킹플랫폼 △데이터 기반 사업혁신 △디지털인프라 현대화 등 목표를 두고 진행된다.
고객이 영업점과 비대면채널 구분 없이 일관된 서비스를 경험하고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영업점, 모바일앱, 고객센터 등 모든 채널의 고객 데이터와 마케팅정보 등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된다.
고객이 한 채널에서 진행하던 거래나 상담을 다른 채널에서도 이어서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직원이 언제 어디서나 고객상담 및 거래를 처리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업무 플랫폼을 구축해 쉽고 편리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단말 표준화와 인터페이스 개선도 함께 추진한다.
신한은행은 사업자 선정 등 준비절차를 마무리하는 대로 더넥스트사업 추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에 최적화된 미래 은행의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 중심의 디지털뱅킹시스템 전환을 통해 디지털 전환 속도와 품질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