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이 고객 맞춤형 정보에 더해 재미를 주는 데 초점을 맞춰 유튜브 채널을 새단장한다.
하나금융그룹은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한다고 11일 밝혔다.
▲ 하나금융그룹은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
하나금융그룹은 공급자 중심의 금융정보 전달에서 벗어나 고객과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재미를 추구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경영연구소의 금융경제 전문가들이 출연하는 프리미엄 금융 토크쇼 ‘토크온’, 임직원들의 직무를 소개하고 회사생활을 엿볼 수 있는 ‘하나 블로그’ 등을 주요 콘텐츠로 제공한다.
하나금융그룹은 한국 프로축구연맹, 축구 전문 유튜버 고알레(GoAle)와 협업해 예능형 축구 기부 챌린지 ‘하나Go라운드’를 선보인다.
‘하나Go라운드’는 축구 전문 유튜버 고알레가 K리그 구단을 찾아 선수들과 임무를 수행하면서 기부금을 모으는 프로그램이다.
기부금은 축구 관람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사업에 사용된다.
하나금융그룹은 유튜브 채널 새단장을 기념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구독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하나Go라운드’에 출연한 선수들 친필 서명을 담은 유니폼과 K리그 공인 축구공을 준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신규 콘텐츠를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사회적 가치를 고객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