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가 주력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3분기 수익성이 좋아졌다.
GC녹십자는 2019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697억 원, 영업이익 366억 원, 순이익 224억 원을 냈다고 30일 밝혔다. 2018년 3분기보다 매출은 4.9%, 영업이익은 30.6%, 순이익은 41.7% 증가했다.
GC녹십자는 창사 이래 처음으로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 원을 넘겼다.
GC녹십자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주력 업의 성장과 효율적 판매관리비 집행을 통해 매출 대비 수익지표를 대폭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백신부문이 28.2%의 높은 내수 성장률을 나타내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수익성이 높은 자체 품목인 독감백신과 헌터라제 등이 내수와 수출 모두에서 탄탄한 실적을 내며 각각 24.4%, 28.6%의 성장흐름을 보였다.
GC녹십자의 연결 대상 계열사도 3분기 외형 성장을 이어 갔다.
GC녹십자엠에스는 매출 218억 원을 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 늘었다. 진단과 혈액투석사업분야의 탄탄한 성장으로 수익 개선 흐름이 지속됐다.
GC녹십자랩셀은 검체검진서비스와 임상시험서비스 등 주력 사업의 성장을 통해 매출 146억 원을 거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9% 증가했다.
GC녹십자랩셀은 3분기 미래 투자를 위해 연구개발비를 38.1% 늘리기도 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외형 확대와 미래 가치 실현을 위한 연구개발비 투자와 함께 원가 절감 등을 통한 수익성 증대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
GC녹십자는 2019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697억 원, 영업이익 366억 원, 순이익 224억 원을 냈다고 30일 밝혔다. 2018년 3분기보다 매출은 4.9%, 영업이익은 30.6%, 순이익은 41.7% 증가했다.

▲ 허은철 GC녹십자 대표이사 사장.
GC녹십자는 창사 이래 처음으로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 원을 넘겼다.
GC녹십자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주력 업의 성장과 효율적 판매관리비 집행을 통해 매출 대비 수익지표를 대폭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백신부문이 28.2%의 높은 내수 성장률을 나타내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수익성이 높은 자체 품목인 독감백신과 헌터라제 등이 내수와 수출 모두에서 탄탄한 실적을 내며 각각 24.4%, 28.6%의 성장흐름을 보였다.
GC녹십자의 연결 대상 계열사도 3분기 외형 성장을 이어 갔다.
GC녹십자엠에스는 매출 218억 원을 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 늘었다. 진단과 혈액투석사업분야의 탄탄한 성장으로 수익 개선 흐름이 지속됐다.
GC녹십자랩셀은 검체검진서비스와 임상시험서비스 등 주력 사업의 성장을 통해 매출 146억 원을 거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9% 증가했다.
GC녹십자랩셀은 3분기 미래 투자를 위해 연구개발비를 38.1% 늘리기도 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외형 확대와 미래 가치 실현을 위한 연구개발비 투자와 함께 원가 절감 등을 통한 수익성 증대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