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한다.
현대백화점은 8월2일부터 모바일앱을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형 쇼핑정보를 제공하는 ‘똑똑한 쇼핑 도우미’로 전면 개편한다고 29일 밝혔다.
이혁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은 "빅데이터 정보를 활용해 고객 개개인에 맞춘 혜택을 제공하고 다양한 쇼핑 편의성을 보강한 게 이번 모바일앱 개편의 핵심"이라며 "쇼핑 정보뿐 아니라 무료 음료·라운지 이용 등 다양한 혜택도 강화해 모바일앱이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자리 잡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모바일앱 개편에 현대백화점카드 400만 회원의 빅데이터를 활용한다.
최근 1년 동안의 고객 구매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구매빈도가 가장 높은 상품군들의 할인 및 특가상품 등 쇼핑정보를 각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현대백화점은 새 모바일앱에서 '와이즈 검색서비스'도 선보인다.
와이즈 검색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15개 점포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6개 아울렛에서 진행하는 할인행사뿐 아니라 브랜드별 혜택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전국 21개 전 점포의 행사정보 모두를 포함해 수천 개의 쇼핑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하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선 간단한 검색을 통해 원하는 상품군 및 브랜드의 쇼핑정보와 구매혜택을 볼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모바일앱 개편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선보인다.
고객이 백화점을 방문(입차)하면 당일 해당 점포에서 진행하는 대형행사 등 쇼핑정보를 실시간으로 보내주고 문화센터 강좌 추천 서비스와 출차 전 주차 정산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앱 개편을 통해 2019년 상반기 기준 60만 명 수준인 앱 가입고객을 100만 명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워뒀다.
현대백화점 모바일앱 최신 버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현대백화점은 8월2일부터 모바일앱을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형 쇼핑정보를 제공하는 ‘똑똑한 쇼핑 도우미’로 전면 개편한다고 29일 밝혔다.

▲ 현대백화점이 8우러2일부터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한다.
이혁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은 "빅데이터 정보를 활용해 고객 개개인에 맞춘 혜택을 제공하고 다양한 쇼핑 편의성을 보강한 게 이번 모바일앱 개편의 핵심"이라며 "쇼핑 정보뿐 아니라 무료 음료·라운지 이용 등 다양한 혜택도 강화해 모바일앱이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자리 잡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모바일앱 개편에 현대백화점카드 400만 회원의 빅데이터를 활용한다.
최근 1년 동안의 고객 구매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구매빈도가 가장 높은 상품군들의 할인 및 특가상품 등 쇼핑정보를 각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현대백화점은 새 모바일앱에서 '와이즈 검색서비스'도 선보인다.
와이즈 검색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15개 점포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6개 아울렛에서 진행하는 할인행사뿐 아니라 브랜드별 혜택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전국 21개 전 점포의 행사정보 모두를 포함해 수천 개의 쇼핑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하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선 간단한 검색을 통해 원하는 상품군 및 브랜드의 쇼핑정보와 구매혜택을 볼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모바일앱 개편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선보인다.
고객이 백화점을 방문(입차)하면 당일 해당 점포에서 진행하는 대형행사 등 쇼핑정보를 실시간으로 보내주고 문화센터 강좌 추천 서비스와 출차 전 주차 정산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앱 개편을 통해 2019년 상반기 기준 60만 명 수준인 앱 가입고객을 100만 명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워뒀다.
현대백화점 모바일앱 최신 버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