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단독 출시로 고가의 스마트폰부터 실속형 스마트폰까지 라인업을 다양화해 고객의 단말기 선택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와이드 시리즈는 SK텔레콤에서 단독으로 출시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으로 국내에서 지금까지 175만 대가 팔렸다.
값이 싸면서도 성능 좋은 스마트폰을 사고자 하는 10대와 디지털 기기에 능숙한 50~60대 고객들이 주로 갤럭시와이드 시리즈를 구매한것으로 나타났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SK텔레콤은 갤럭시와이드4의 출시를 기념해 직영 온라인몰에서 갤럭시와이드4, A30 등 중저가 단말기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6월5일까지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 본부장은 “합리적 가격과 기본 기능에 충실한 실속형 스마트폰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어 갤럭시와이드4를 단독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실속형 스마트폰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