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2019 교보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교보생명은 4월3일까지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교보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 4기’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 교보생명이 4월3일까지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교보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 4기’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교보생명> |
‘체.인.지’는 ‘체험 중심·인성 개발·지혜 함양’을 주제로 청소년들이 리더십 역량을 기르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이 2016년부터 함께 진행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올해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청소년 36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5월부터 8월까지 4개월 동안 ‘I(나)체인지, WE(우리)체인지’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I체인지’에서 토론·발표 등을 통해 개인 리더십 역량을 높이고 ‘WE체인지’에서는 팀 과제를 수행하며 올바른 협업방식을 배운다.
교보생명은 여름방학 때 3박4일 동안 한국·일본 학생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선발된 학생들이 일본 도쿄 야스다중학교 및 고등학교 학생들과 교류하며 한국과 일본 문화를 배우고 이해할 기회를 제공한다
김대영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체.인.지는 교과서 중심의 제도권 교육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직접 정답을 찾는 미래 교육 프로그램을 지향한다”며 “4개월 동안 체험중심 활동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소통의 리더십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보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은 체.인.지 홈페이지(https://kyoboyouthleaders.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