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이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와 손잡고 중화권 고객 유치를 위해 힘쓴다. 

신세계면세점을 운영하는 신세계DF는 글로벌 면세점 가운데 처음으로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 홈페이지에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가입 서비스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중국 여행사 '씨트립' 손잡고 고객유치 힘써

▲ 신세계DF가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과 손잡고 씨트립 홈페이지에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가입 서비스를 시작한다. 


씨트립은 호텔 예약, 항공권 예약, 여행패키지, 쇼핑 환전 등 관광 관련 서비스를 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플랫폼이다. 이용자 수만 3억 명 이상으로 브랜드 영향력이 큰 것으로 평가받는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제휴를 통해 앞으로 신규 고객 유치는 물론 안정적 고객망을 확보하는 데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씨트립 홈페이지에 있는 세계적 쇼핑 명소를 소개하는 ‘글로벌 쇼핑’ 코너에 브랜드 소개 및 멤버십 회원 가입  서비스를 선보이고 가입 고객에게는 상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실버 등급을 부여하기로 했다.

또 신세계면세점이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마다 회원별로 월렛(지갑)에 적립금 교환권, 스마트 선불카드 등을 전달하고 설화수 플래그십 제품 및 스파, 한식당 ‘한우리’ 한정식 본점 등의 제휴처 할인도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해 11월에도 중국인 10억 명가량이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 ‘위챗’과 함께 업계 최초로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 적이 있다.

위챗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 뒤 외국인 회원 가입이 하루 평균 150% 이상 증가했으며 하루 평균 매출도 2017년 10월 40억 원대에서 2018년 4월 기준 50억 원대로 크게 늘어났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중화권 고객들과 가까운 접점에서 소통할 수 있는 관련 플랫폼, 커뮤니티 등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씨트립, 위챗과 제휴와 함께 앞으로 알리페이 멤버십 제휴도 확대해 중국 관광객 유치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