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서울양평점이 코스트코 양평점에 가격전쟁을 선포했다.
롯데마트 서울양평점은 26일부터 창고형할인점인 코스트코 양평점에 대응해 주요생필품 30여 종의 최저가 정책을 시작한다.
|
|
|
▲ 롯데마트 서울양평점. |
주요생필품 30여 종은 라면, 통조림, 세제 등을 비롯해 제철과일, 채소 등 신선식품으로 앞으로 항상 최저가 정책의 대상이 된다.
가공식품의 경우 신라면, 스팸 등 밀리언셀러 상품이 포함됐으며 수박, 체리 등의 여름철 과일들도 포함됐다.
일반 대형할인점이 회원제 창고형할인점과 본격적인 가격경쟁을 벌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마트 서울양평점이 최저가 전쟁을 시작한 것은 코스트코 양평점과 떨어진 거리가 120m 정도에 불과한 만큼 가격경쟁력 확보가 필수적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국내에서 회원제를 기반으로 한 창고형 할인점은 미국계 유통업체인 코스트코와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빅마켓뿐이다. 회원제 창고형할인점들은 연간 회원비를 기반으로 취급상품의 마진을 일반할인점보다 낮추고 주로 대용량상품을 취급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롯데마트 서울양평점은 매일 오전 주요 생필품 30여 종의 경쟁사 가격을 조사해 가격을 코스트고 양평점보다 조금이라도 더 낮추거나 같은 가격에 판매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코스트코 양평점이 롯데마트 서울양평점과 매우 가까워 가격경쟁을 시작했다”며 “지역주민들과 휴식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격적으로도 뛰어난 쇼핑공간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