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중국에서 QLEDTV 연합전선을 구축하고 시장확대를 노린다.
삼성전자는 13일 중국 베이징 옌치후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중국전자상회(CECC)가 주관하는 ‘QLED 국제포럼’에 참가했다고 14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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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가 13일 중국 베이징 옌치후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중국전자상회(CECC)가 주관하는 'QLED 국제포럼'에 참가했다. |
삼성전자는 중국업체들과 손잡고 QLEDTV연합을 구축해 본격적인 시장확대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LG전자가 지난해 올레드TV시장을 키우기 위해 형성했던 ‘올레드얼라이언스’에 정면으로 대응하는 셈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퀀텀닷기술을 사용한 QLEDTV를 공개하며 LG전자의 올레드TV와 프리미엄TV시장에서 맞대결을 펼치고 있다.
전병준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이날 행사에서 “무기물 소재인 퀀텀닷은 화면에 얼룩을 남기지 않으면서도 최고의 화질을 표현할 수 있어 디스플레이에 가장 적합한 소재”라며 “2017년은 TV업체들이 함께 QLEDTV시장의 규모를 키우는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우위펑 중국전자상회 사무총장도 개막사에서 “QLEDTV는 중국에서 2016년 60만 대에서 2017년 120만 대로 성장률이 100%에 이를 것”이라며 “같은 기간 전 세계 판매량도 300만 대에서 600만 대로 증가해 퀀텀닷기술이 TV산업의 주류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중국에서 삼성전자 QLEDTV의 반응은 긍정적인 편이다.
중국 전자전문매체 ZOL은 “QLEDTV는 거실의 예술품으로 탄생했다”며 “퀀텀닷기술, 색 영역, 색조 100%, 최대 밝기 등 어느 부분도 뒤처지지 않는다”고 평가했다.
중국 온라인매체 환치우망도 3월 중국 가전소비전자박람회에 공개된 삼성전자 제품을 놓고 “삼성전자 생활가전은 앞으로도 소비자생활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중국 소비자에게 편안하고 편리한 생활방식을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