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이 직접 현장영업 나서며 고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KEB하나은행은 ‘태블릿브랜치’ 업그레이드에 맞춰 함 행장이 동대문종합상가를 방문해 ‘태블릿브랜치’를 이용한 현장영업을 직접 펼쳤다고 6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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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이 6일 서울 동대문종합상가를 방문해 KEB하나은행의 태블릿브랜치를 이용해 영업활동을 하고 있다. |
KEB하나은행의 태블릿브랜치는 태블릿PC를 이용해 현장에서 대출 신청과 계좌 개설, 카드 발급 등 영업점에서 취급하는 모든 거래를 할 수 있는 영업방식이다.
함 행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환경 속에서 은행의 지속성장을 위한 해답은 고객에게 있다”고 강조했다.
함 행장은 “업그레이드된 태블릿브랜치를 통해 금융인프라가 없는 지역의 고객 또는 은행을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에게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만족과 영업지원서비스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EB하나은행은 태블릿브랜치와 함께 국내 최초로 로그인을 하거나 인증서가 없이 문자만으로 간편송금을 할 수 있는 ‘텍스트뱅킹’도 선보였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거나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신용대출 및 신용카드 발급신청을 할 수 있는 ‘모바일브랜치’ 등 새로운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다”며 “디지털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