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농심 스낵 신제품이 출시 초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농심은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이 출시한 지 2주 만에 100만 봉 판매를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14일 판매를 시작한 해당 제품은 농심이 2023년부터 선보인 포테토칩 ‘포슐랭가이드’의 4번째 시리즈다. 시리즈 중 가장 빠른 초기 판매 속도를 나타내고 있다.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은 바삭한 감자칩에 고추장과 간장, 마늘을 조합한 시즈닝으로 한국식 양념치킨의 매콤 달콤한 풍미를 담은 제품이다.
스포츠 마케팅도 신제품 흥행 요소로 작용했다. 농심은 최근 KBO(한국야구위원회)와 손잡고 KBO 포스트시즌 경기 결승타 주인공을 ‘포테토칩 선정 오늘의 포텐터짐’으로 뽑아 상금과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을 증정하고 있다. 재미있는 마케팅 네이밍과 승부에 결정적으로 기여한 선수에게 시상하는 콘셉트로 야구팬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농심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양념치킨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는 평가로 출시 초기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포테토칩으로 다양한 K푸드를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농심은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이 출시한 지 2주 만에 100만 봉 판매를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 농심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연출 이미지. <농심>
14일 판매를 시작한 해당 제품은 농심이 2023년부터 선보인 포테토칩 ‘포슐랭가이드’의 4번째 시리즈다. 시리즈 중 가장 빠른 초기 판매 속도를 나타내고 있다.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은 바삭한 감자칩에 고추장과 간장, 마늘을 조합한 시즈닝으로 한국식 양념치킨의 매콤 달콤한 풍미를 담은 제품이다.
스포츠 마케팅도 신제품 흥행 요소로 작용했다. 농심은 최근 KBO(한국야구위원회)와 손잡고 KBO 포스트시즌 경기 결승타 주인공을 ‘포테토칩 선정 오늘의 포텐터짐’으로 뽑아 상금과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을 증정하고 있다. 재미있는 마케팅 네이밍과 승부에 결정적으로 기여한 선수에게 시상하는 콘셉트로 야구팬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농심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양념치킨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는 평가로 출시 초기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포테토칩으로 다양한 K푸드를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