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페이가 고령층을 위해 큰 글씨를 적용한 홈 화면을 도입했다.
카카오페이는 고령 이용자들이 금융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큰 글씨 홈’을 새롭게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큰 글씨 홈은 글자와 아이콘의 크기를 키우고 주요 서비스 메뉴들을 찾기 쉽게 배치한 점이 특징이다.
50세 이상 이용자는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이나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홈에서 왼쪽 위 ‘큰 글씨’ 버튼을 누르면 큰 글씨 홈으로 이동할 수 있다. 50세 미만 이용자도 앱 화면 아래쪽에 배치된 큰 글씨 켜기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큰 글씨 홈에서는 각종 거래내역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통합내역 서비스부터 매장결제, 내 계좌, 내 보험, 연금관리 등 서비스가 큰 글씨 설명과 함께 카드 형식으로 배치된다.
고객센터 접근성도 크게 높였다. 화면 오른쪽 아래 전화상담 메뉴버튼을 항상 띄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을 때 바로 고객센터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새로 마련된 큰 글씨 홈은 카카오페이 앱과 카카오톡 최신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이번 큰 글씨 홈은 시니어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해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서비스”라며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금융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사용자층을 발굴하고 맞춤화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
카카오페이는 고령 이용자들이 금융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큰 글씨 홈’을 새롭게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 카카오페이가 고령 이용자들을 위해 큰 글씨 홈 화면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큰 글씨 홈은 글자와 아이콘의 크기를 키우고 주요 서비스 메뉴들을 찾기 쉽게 배치한 점이 특징이다.
50세 이상 이용자는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이나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홈에서 왼쪽 위 ‘큰 글씨’ 버튼을 누르면 큰 글씨 홈으로 이동할 수 있다. 50세 미만 이용자도 앱 화면 아래쪽에 배치된 큰 글씨 켜기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큰 글씨 홈에서는 각종 거래내역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통합내역 서비스부터 매장결제, 내 계좌, 내 보험, 연금관리 등 서비스가 큰 글씨 설명과 함께 카드 형식으로 배치된다.
고객센터 접근성도 크게 높였다. 화면 오른쪽 아래 전화상담 메뉴버튼을 항상 띄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을 때 바로 고객센터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새로 마련된 큰 글씨 홈은 카카오페이 앱과 카카오톡 최신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이번 큰 글씨 홈은 시니어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해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서비스”라며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금융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사용자층을 발굴하고 맞춤화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