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2023-12-11 11:22:39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B증권이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금융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내놨다.
KB증권은 MTS(Mobile Trading System) 'KB M-able(마블)'에 금융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목돈 굴리기 & 시드머니 모으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 KB증권이 고객 성향에 따라 예상수익금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목돈 굴리기 & 시드머니 모으기는 고객들이 투자할 수 있는 금액과 기간을 선택해 해당 조건에 맞는 금융상품(확정금리형 상품인 장외채권, 발행어음, RP)과 예상수익금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KB증권은 목돈 굴리기 서비스가 공격적 투자를 부담스러워하는 고객이 안정적으로 목돈을 굴릴 수 있도록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안한다고 설명했다. 시드머니 모으기는 자산을 늘릴 수 있는 최적의 금융상품을 찾아 제안하는 서비스로 달마다 꾸준히 적립식으로 투자해 목돈을 만들고 싶은 초보 투자자에게 적합할 수 있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금융상품들을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목돈 굴리기 & 시드머니 모으기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께서 미래의 현금흐름을 예측해 볼 수 있으며 보다 발전된 자산관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금융상품을 확인하고 가입할 수 있는 플랫폼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