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글로벌 헌혈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 홈페이지 로고를 'SAMSUNG'에서 'S MSUNG'으로 일주일 동안 바꾼다.
삼성전자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동안 국제적십자연맹 주관의 글로벌 헌혈 독려 캠페인인 '인터내셔널 미싱타입(International Missing Type, IMT)'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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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가 글로벌 헌혈캠페인 '미싱타입'에 참여했다. |
미싱타입은 지난해 영국적십자사에서 처음 시행한 헌혈 독려운동이다.
참여기관은 캠페인 기간에 각자의 로고에서 혈액형을 나타내는 'A·B·O' 알파벳을 지운 채 공식 온·오프라인 매체에서 사용해야 한다.
'A·B·O' 알파벳 삭제는 헌혈 참여저조에 따른 혈액부족 상황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다.
지난해 1천여 개 기관을 포함해 수만 명의 일반 시민들이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미싱타입 캠페인을 공유했다.
이 캠페인은 올해부터 국제적십자연맹 주관의 글로벌 캠페인으로 확대돼 15일부터 일주일 동안 전 세계 21개국의 기업·기관·단체 등이 참여한다.
삼성전자는 한국을 비롯해 남아공, 네덜란드, 브라질, 스위스, 싱가포르, 영국, 캐나다, 호주, 홍콩 등 15개국 총 21개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이번 캠페인을 알릴 계획을 세웠다.
삼성전자는 15일 오전 8시부터 국내외 공식 웹사이트의 로고를 'SAMSUNG'에서 혈액형 알파벳 'A'를 지운 'S MSUNG'으로 바꿨다.
방문자가 'S MSUNG' 옆의 물음표를 클릭하면 미싱타입을 소개하는 화면으로 연결된다.
삼성그룹은 1996년부터 매년 2월 전국 사업장에서 임직원 대상으로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삼성그룹은 일년 가운데 혈액이 가장 부족한 동절기에 혈액의 원활한 수급을 돕기 위해 헌혈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20년 동안 모두 29만여 명의 임직원이 헌혈에 동참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