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청각장애인 고객의 부담이 덜어졌다.
LG전자가 전국 130여 개 서비스센터 고객접수용 무인기계(키오스크)에 청각 장애인을 위한 3D 가상인간(디지털휴먼) 수어 서비스 도입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가상 안내원은 손짓에 더해 얼굴 표정과 몸짓 등 비언어적 요소로도 소통한다. 이와 더불어 문자서비스와 음성서비스도 제공된다. 문자와 수어만으로 안내하는 것에 비해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
LG전자의 고객접수용 무인기계를 통해 수어상담센터 안내를 받을 수도 있다.
LG전자는 2021년 10월부터 제품 지식을 갖춘 전문 수어상담사가 장애인 고객을 화상으로 응대하는 수어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가상인간 수어 서비스는 수어상담센터로 연결해 줄 수 있어 불필요한 부담을 덜어 주었다.
LG전자는 이외에도 디지털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니어 고객을 위한 전담 상담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품 수어·영상·음성 설명서, 점자스티커, 장애인자문단 운영 등 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 확대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2월 LG전자를 소비자 불만 자율해결 우수 사업자로 선정하기도 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부사장은 “철저히 고객관점에서 보고 고객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바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