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조주완 LG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고객에게 인정받는 미래지향적 사업구조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23일 LG전자에 따르면 조 사장은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된 사내 소통 프로그램 ‘CEO F.U.N 톡(Talk)’에서 신년메시지를 비롯해 올해 경영성과와 내년 전략방향 등을 공유했다.
▲ 조주완 LG전자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신년사를 통해 고객에게 인정받는 미래지향적 경영전략 방향을 제시하고 임직원들에게 혁신을 거듭할 것을 당부했다. < LG전자 >
조 사장은 이 자리에서 “2022년은 포스트 포로나19의 첫 해였지만 경기둔화와 불안한 국제정세, 글로벌 공급망 혼란, 에너지 위기로 숨 가쁜 한 해였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 우리는 흔들림없이 이기는 성장과 성공하는 변화를 경영기조로 삼아 자신감을 가질 수 있고 이정표로 삼을 만한 성과를 함께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2023년 고객에게 인정받는 미래지향적 경영 전략방향으로 크게 4가지를 제시했다.
먼저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꼽았다.
조 사장은 “질적 성장을 가속화하고 미래 기회의 영역에서 성장동력을 확보해 기업가치를 높여야 한다”며 “기존 사업모델과 사업방식에 변화를 줘 성장과 수익의 한계를 넘어서고 성장성과 기업가치 잠재력이 높은 영역에서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자”고 말했다.
다음으로 고객 중심의 사업 운영체계 구축을 강조했다.
조 사장은 “고객경험(CX)와 디지털전환(DX)를 연계한 혁신활동을 통해 가시적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며 “고객중심사고와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해 고객 경험 기반의 중장기 목표와 로드맵을 명확히 하고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성과를 만들어내자”고 말했다.
세 번째로 미래준비를 위한 역량강화를 들었다.
조 사장은 “미래기술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며 온라인 사업을 육성해야 한다”며 “연구개발 분야에서는 미래기술을 확보하고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강화해야 하며 브랜드 측면에서는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선호도를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른바 ‘워룸 태스크’ 실행을 강조했다.
조 사장은 “우리가 실행해야 할 ‘워룸 태스크’는 경기불황 장기화에도 근본적 경쟁력을 확보해 지속적으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신년사를 마무리하면서 ‘LG전자가 어떤 기업인지, LG전자에서 일하는 우리는 어떤 사람들인지’에 대해 스스로 질문해보자“며 ”우리는 답이 언제나 고객에게 있다는 믿음으로 고객의 삶을 누구보다 깊이 들여다보며 새로운 고객경험을 만들어내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