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한금융그룹이 폭우로 피해를 본 고객을 위해 대규모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신한금융그룹은 이번 주 서울, 인천을 포함한 수도권과 그 외 일부 지역에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한 종합금융지원을 그룹 차원에서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라이프 등 신한금융그룹 계열사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고객을 위한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사진은 신한금융그룹 본사. |
신한은행은 집중호우 피해 중소기업 및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1천억 원 규모의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먼저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업체당 3억 원까지 모두 800억 원 규모의 신규 대출 지원 △대출 만기 연장 △분할상환금 유예 △피해 고객의 여신 신규 및 만기 연장 시 최고 1.5%p 특별우대금리 제공 등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개인 고객에 대해서는 개인당 3천만 원 한도로 총 2백억 원 규모의 긴급생활안정자금 신규 대출 및 대출 만기 연장을 지원한다.
신한카드는 피해 고객의 상환 부담을 덜어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구체적으로 피해 고객이 카드 대금을 6개월 후에 상환할 수 있도록 청구를 유예하고 유예기간이 끝난 뒤에는 6개월에 걸쳐 납부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한다.
신한라이프는 △피해 고객의 보험료 6개월 납부유예 △유예기간 종료 후 일시금 또는 2~6개월간 분할납부 △해당기간 동안 보험료 납부 여부와 관계없이 혜택 보장 등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신한금융의 이번 지원이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뜻하지 않은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해 모든 그룹사가 힘을 모아 피해 복구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