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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독일서 코로나19 이후 유럽 최대 한류행사 열어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2-05-11 17:3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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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한국관광공사가 독일에서 코로나19 이후 유럽 최대 규모의 한류행사를 연다.

한국관광공사는 주프랑크푸르트 총영사관과 함께 독일 프랑크푸르트 도이치방크 파크(Deutsche Bank Park)에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동안 ‘2022 코리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독일서 코로나19 이후 유럽 최대 한류행사 열어
▲ 한국관광공사 로고.

‘2022 코리아 페스티벌’은 ‘미리 체험하는 한국, 한국에서 만나요!’라는 주제로 한류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행사이다. 코로나19 이후 유럽에서 개최하는 최대 규모의 한류테마 행사이다.

EXO 카이, NCT Dream, (여자)아이들 등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는 K-팝 콘서트 ‘KPOP.FLEX’와 연계해 진행된다.

독일을 포함한 유럽 전역 8만여 명의 한류 팬을 대상으로 여행 목적지로 한국을 홍보를 위해 야외중앙무대, 한국관광홍보관, 한국기업홍보관의 3개 테마관이 설치된다. 여기에는 약 40개의 홍보부스가 마련돼 다양한 한국의 매력을 소개한다. 

야외중앙무대에서는 한복패션쇼, 국내 넌버벌 공연 사춤, 비보잉 등 한국을 대표하는 공연 및 소비자 참여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

특히 행사 첫째 날 선보이는 K-팝 커버댄스 최종 결선 무대에서는 유럽 전역 200여 팀 간의 예선을 거쳐 선발된 4개 팀이 한국 왕복항공권을 두고 경쟁을 펼친다. 

한국관광홍보관에서는 부산시, 인천시, 전라북도, 전라남도 등 국내 6개 지방자치단체와 여행사가 공동으로 참가해 현장 한류팬을 대상으로 방한상품 판촉도 진행한다.

한류콘텐츠 체험부스를 조성해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은 한국 드라마 빈센조, 갯마을 차차차 등을 활용한 포토존,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돕는다.

한국기업홍보관에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CJ푸드, 삼양식품 등 국내 기관 및 식품, 화장품 기업들이 협업해 치킨, 라면 등을 직접 시식 행사를 진행한다. 뷰티제품 등을 구매할 기회도 제공한다. 

유진호 한국관광공사 관광상품실장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급성장한 OTT 시장에 힘입어 K-콘텐츠 수출액이 최근 5년간 연평균 18.7% 증가했다”며 “이러한 한류 신드롬의 열기가 코로나19 이후 실제 한국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한류관광 홍보 마케팅 활동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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