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푸드가 밀키트 스타트업에 투자하며 관련 사업을 강화한다.
롯데푸드는 11일 밀키트 스타트업 '푸드어셈블'에 65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집행했다고 밝혔다.
롯데푸드는 이번 투자로 푸드어셈블 지분 19.6%를 확보했다.
롯데푸드는 “이번 투자는 롯데푸드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롯데푸드는 2월 한영실 숙명여자대학교 교수가 운영하는 맞춤식품연구실에서 개발한 레시피를 활용해 냉동 밀키트를 내놓으며 밀키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푸드어셈블은 이번에 롯데푸드 투자를 유치하면서 모두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스타트업 투자 초기단계)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푸드어셈블은 2018년 설립된 밀키트 전문 제조업체로 150개 이상의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다. 롯데푸드에 따르면 푸드어셈블은 1월 부산 기장군에 3공장을 준공해 밀키트업계 2~3위권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밀키트시장은 2017년만 해도 20억 원 규모에 불과했지만 2025년 7250억 원 규모까지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남희헌 기자
롯데푸드는 11일 밀키트 스타트업 '푸드어셈블'에 65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집행했다고 밝혔다.

▲ 롯데푸드 로고.
롯데푸드는 이번 투자로 푸드어셈블 지분 19.6%를 확보했다.
롯데푸드는 “이번 투자는 롯데푸드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롯데푸드는 2월 한영실 숙명여자대학교 교수가 운영하는 맞춤식품연구실에서 개발한 레시피를 활용해 냉동 밀키트를 내놓으며 밀키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푸드어셈블은 이번에 롯데푸드 투자를 유치하면서 모두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스타트업 투자 초기단계)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푸드어셈블은 2018년 설립된 밀키트 전문 제조업체로 150개 이상의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다. 롯데푸드에 따르면 푸드어셈블은 1월 부산 기장군에 3공장을 준공해 밀키트업계 2~3위권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밀키트시장은 2017년만 해도 20억 원 규모에 불과했지만 2025년 7250억 원 규모까지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