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이 디지털기술과 지역 관광콘텐츠를 융합한 '스마트 문화관광'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LG헬로비전은 6일 서울 상암동 LG헬로비전 본사에서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연구소와 '지역 중심 스마트 문화관광 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 박은정 LG헬로비전 미디어사업담당 상무(왼쪽)이 6일 서울 상암동 LG헬로비전 본사에서 정남호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장과 ‘지역 중심 스마트 문화관광 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 LG헬로비전 > |
LG헬로비전과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는 이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 기술과 지역 관광콘텐츠를 융합한 스마트 문화관광 생태계를 조성해 국내 관광산업을 활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LG헬로비전은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와 △산·관·학 협력모델 구축 △스마트 문화관광 인식 제고 △지역 문화관광 콘텐츠개발 등을 협력한다.
LG헬로비전은 스마트 문화관광에 관한 인식을 넓혀 첨단 관광인프라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와 관공서 등에 맞춤형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지역 문화유산, 축제 등 차별화된 관광자원을 발굴한 뒤 육성해 메타버스, 홀로그램, 미디어파사드 등 최신 디지털기술과 접목해 새로운 문화관광 콘텐츠도 개발한다.
LG헬로비전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지역여행, 홀로그램으로 보는 지역 문화유산, 건물 외벽에 LED조명을 비춰 영상을 표현하는 기법(미디어파사드)으로 즐기는 지역 축제 등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스마트 문화관광 서비스 확산을 추진한다.
박은정 LG헬로비전 미디어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협력의 궁극적 목적은 스마트 문화관광 활성화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다"며 "산관학 협업을 주도해 국내외 관광객을 지역으로 유인할 문화관광 콘텐츠와 서비스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