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가 주유소 인프라를 활용한 중고마켓 플랫폼을 선보였다.
현대오일뱅크는 보너스카드 애플리케이션 블루(BLUE) 안에 중고마켓 플랫폼 ‘블루마켓’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블루마켓은 보너스카드 회원이라면 별도의 인증이나 절차없이 전국 352개 직영주유소를 이용해 안전하게 중고물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현대오일뱅크는 블루마켓 출시를 맞아 중고물품을 많이 등록하거나 거래하는 회원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에코왕 챌린지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현대오일뱅크 블루마켓이 내세운 경쟁력은 안전과 접근성이다.
주유소는 도심 등 주요 장소에 위치하고 있어 중고거래 장소로 정하기 쉽고 사업장 안에 폐쇄회로TV나 관리자가 있어 마음 놓고 거래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주유소에는 주차공간이 있어 차량을 이용한 대형물품의 직거래도 훨씬 편리하다고 현대오일뱅크는 설명했다.
권태형 현대오일뱅크 마케팅팀장은 “현대오일뱅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자원의 재사용과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문화를 지역사회에서 만들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현대오일뱅크는 보너스카드 애플리케이션 블루(BLUE) 안에 중고마켓 플랫폼 ‘블루마켓’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 현대오일뱅크는 보너스카드 앱 블루(BLUE) 안에 중고마켓 플랫폼 ‘블루마켓’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오일뱅크>
블루마켓은 보너스카드 회원이라면 별도의 인증이나 절차없이 전국 352개 직영주유소를 이용해 안전하게 중고물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현대오일뱅크는 블루마켓 출시를 맞아 중고물품을 많이 등록하거나 거래하는 회원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에코왕 챌린지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현대오일뱅크 블루마켓이 내세운 경쟁력은 안전과 접근성이다.
주유소는 도심 등 주요 장소에 위치하고 있어 중고거래 장소로 정하기 쉽고 사업장 안에 폐쇄회로TV나 관리자가 있어 마음 놓고 거래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주유소에는 주차공간이 있어 차량을 이용한 대형물품의 직거래도 훨씬 편리하다고 현대오일뱅크는 설명했다.
권태형 현대오일뱅크 마케팅팀장은 “현대오일뱅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자원의 재사용과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문화를 지역사회에서 만들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