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이 캐릭터 ‘읏맨’의 일상을 책으로 펴냈다.
OK금융그룹은 자체 캐릭터 ‘읏맨’을 주제로 한 카툰북 ‘가슴이 당근당근 뛰는 읏맨 이야기’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 OK금융그룹은 자사 캐릭터 ‘읏맨’을 주제로 한 카툰북 ‘가슴이 당근당근 뛰는 읏맨 이야기’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 OK금융그룹 > |
OK금융그룹은 ‘지금 이 시대에 슈퍼히어로가 있다면 어떨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해 읏맨의 활약상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해 만화로 담았다.
유튜브 ‘읏맨’ 채널에서 매주 공개하는 ‘읏막툰’ ‘무빙툰’의 콘텐츠와 최종 콘텐츠로 채택 받지 못한 콘텐츠 등을 포함한다.
전래동화를 현대적 시각으로 재해석하고 패러디해 재미와 감동을 담았다.
읏맨은 OK금융그룹의 캐릭터로 한글 ‘읏’을 왼쪽으로 회전시키면 영어 ‘OK’가 된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뭐든지 OK’라는 긍정의 에너지를 불어넣는 무한긍정 슈퍼히어로다.
읏맨은 OK저축은행 광고 캐릭터로 건전한 금융생활을 저해하는 요소들과 맞서 싸워 승리를 거두기도 하고 OK금융그룹 읏맨 프로배구단의 대표 마스코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OK저축은행은 출범 당시인 2014년부터 읏맨 공개 전까지 ‘태권 브이(V)’를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도 했다.
태권 브이를 통해 중·장년 고객층의 친근함과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오리지널 코리안(Original Korean)’이라는 기업의 정체성을 알리고자 했던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의지에 따른 것이다.
유튜브 읏맨 채널은 지난해 1월 저축은행업계 처음으로 구독자 10만 명을 넘어 실버버튼을 받았다. 읏맨 채널의 구독자 수는 약 30만 명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