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소비자 편의를 높이고 글로벌 공익사업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온 노력을 인정받았다.
대한항공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이란 소비자기본법에 따라 만들어진 국가법정 인증제도로 소비자의 편익을 높이는 경영활동을 전개한 기업에게 부여한다.
대한항공은 고객중심의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임명하는 등 고객중심경영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올해 5월부터 수하물탑재 안내 알림서비스와 마일리지 복합결제제도 등을 운영하면서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편익을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대한항공은 중국 쿠부치 사막화 방지활동에도 참여하고 코로나19에 따른 재해구호 물품을 수송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힘쓰고 있다.
이승범 대한항공 최고고객책임자 부사장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토대로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동시에 고객들의 수요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