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11일에 열리는 중국 인터넷쇼핑행사 ‘광군절’에서 매출 1천억 원 이상을 올릴 것으로 전망됐다.

안지영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4일 “4분기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세계 화장품시장 회복은 제한적이겠지만 LG생활건강은 경쟁기업과 비교해 국내와 중국에서 확고하게 시장 우위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차석용 LG생활건강 대표이사 부회장.

▲ 차석용 LG생활건강 대표이사 부회장.


LG생활건강은 중국 최대 인터넷 쇼핑행사 가운데 하나인 광군절에서 고급 화장품 브랜드 ‘후’를 통해 매출 1천억 원 이상을 올릴 것으로 추정된다.

광군절을 앞두고 10월20일부터 사전예약판매가 진행되고 있는데 사전예약판매가 시작한 지 14분 만에 천기단 화현 세트의 거래액이 5억 위안(850억 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안 연구원은 “광군절을 계기로 중국에서 LG생활건강의 화장품사업은 더욱 성장할 것이다”며 “국내 면세점 내 화장품 매출도 회복하고 있어 화장품사업의 실적 반등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7조8820억 원, 영업이익 1조2550억 원을 올릴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보다 매출은 2.6%, 영업이익은 6.7% 각각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