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2019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교보생명은 2019년 지속가능경영의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펴냈다고 10일 밝혔다.
▲ 교보생명 2019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교보생명> |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회장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서 “교보생명은 끊임없는 고객가치 혁신을 선순환 경영의 출발점으로 삼아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공동발전을 추구할 것”이라며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진정 사랑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보생명은 2011년 생명보험사 가운데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내놓은 뒤 해마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올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 ‘사람, 그리고 미래’라는 이름을 붙였다.
교보생명은 보고서에 △디지털 기반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가치 제고 △재무설계사 역량 강화지원 △임직원 역량 강화 및 역량 개발지원 △투자자를 위한 경영활동 △생명보험업 특성을 반영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담았다.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관련 활동도 소개됐다.
교보생명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국제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에 따라 보고서를 작성됐다. 국제 검증기준인 AA1000AS에 따라 한국표준협회의 검증절차를 거쳐 신뢰성을 더했다.
교보생명은 2010년 국내 보험사 가운데 처음으로 기업의 사회적책임 국제협약인 UN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해 지속가능경영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표준협회의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생명보험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로 선정돼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