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가 SK매직과 렌터카사업을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한 성과를 보고 있다.
안지영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31일 “SK네트웍스가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에도 2분기 SK매직의 렌털사업 호조로 자존심을 지켰다”며 “SK네트웍스는 SK매직과 카라이프부문 중심의 사업모델 전환이 가시화됐다”고 바라봤다.
SK네트웍스는 2020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4335억 원, 영업이익 303억 원을 거뒀다. 2019년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0.9%, 영업이익은 34.1% 줄어들었다.
2분기 휴대폰 단말기 유통 등 사업을 하는 정보통신부문, 글로벌 무역사업부문, 호텔사업을 하는 워커힐부문 등 실적이 모두 부진했다.
다만 SK매직은 2분기에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었다.
SK매직은 2분기 매출 2690억 원, 영업이익 228억 원을 거뒀다. 2019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49.9%, 영업이익은 110.4% 증가했다.
SK매직은 코로나19로 말레이시아 등 해외사업은 당분간 더디게 진행되겠지만 2020년 국내에서 렌털계정 수 200만 개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됐다.
SK렌터카와 중고차사업이 포함된 카라이프부문도 2분기 매출이 5.2% 늘어나며 선방했다.
안 연구원은 “2분기 SK렌터카의 단기 렌털과 중고차사업이 코로나19의 타격을 직접적으로 받았지만 3분기부터는 중고차 판매가격과 제주도 등의 단기 렌터카사업 매출 회복이 기대된다”며 “SK매직은 코로나19시대를 방어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보여줬고 앞으로 방문판매와 온라인 중심의 판매채널 믹스를 통해 판관비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안지영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31일 “SK네트웍스가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에도 2분기 SK매직의 렌털사업 호조로 자존심을 지켰다”며 “SK네트웍스는 SK매직과 카라이프부문 중심의 사업모델 전환이 가시화됐다”고 바라봤다.

▲ 최신원 SK네트웍스 대표이사 회장.
SK네트웍스는 2020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4335억 원, 영업이익 303억 원을 거뒀다. 2019년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0.9%, 영업이익은 34.1% 줄어들었다.
2분기 휴대폰 단말기 유통 등 사업을 하는 정보통신부문, 글로벌 무역사업부문, 호텔사업을 하는 워커힐부문 등 실적이 모두 부진했다.
다만 SK매직은 2분기에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었다.
SK매직은 2분기 매출 2690억 원, 영업이익 228억 원을 거뒀다. 2019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49.9%, 영업이익은 110.4% 증가했다.
SK매직은 코로나19로 말레이시아 등 해외사업은 당분간 더디게 진행되겠지만 2020년 국내에서 렌털계정 수 200만 개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됐다.
SK렌터카와 중고차사업이 포함된 카라이프부문도 2분기 매출이 5.2% 늘어나며 선방했다.
안 연구원은 “2분기 SK렌터카의 단기 렌털과 중고차사업이 코로나19의 타격을 직접적으로 받았지만 3분기부터는 중고차 판매가격과 제주도 등의 단기 렌터카사업 매출 회복이 기대된다”며 “SK매직은 코로나19시대를 방어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보여줬고 앞으로 방문판매와 온라인 중심의 판매채널 믹스를 통해 판관비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