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김종인 통합당 후보 '막말' 사과, "결코 안 될 수준의 단어 내뱉어"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2020-04-09 11:42: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경기 부천시병 차명진 후보와 서울 관악구갑 김대호 후보의 '막말' 발언에 사과했다.

김 위원장은 9일 오전 국회에서 긴급 현안 기자회견을 열고 "통합당의 국회의원 후보자 두 사람이 말을 함부로 해서 국민 여러분을 실망하고 화나게 한 것이 정말 죄송스럽다"며 "이번 총선에서 통합당에 한 번만 기회를 주시면 다시는 여러분 실망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65718'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종인</a> 통합당 후보 '막말' 사과, "결코 안 될 수준의 단어 내뱉어"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오른쪽)이 9일 오전 국회 긴급현안 기자회견에서 후보들의 잇따른 '막말' 발언에 고개숙여 사과하고 있다.

그는 "이건 말이 적절한지 아닌지를 따질 문제가 아니다"며 "공당의 국회의원 후보가 입에 올려서는  결코 안 되는 수준의 단어를 내뱉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권자에게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김 위원장은 "전국의 후보자와 당 관계자들에게 각별히 언행을 조심하도록 지시했다"며 "그런 일이 다시는 없을 거라고 약속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사실 제가 이 당에 온 지 열하루째"라며 "이 당의 행태가 여러 번 실망스러웠고 모두 포기해야 하는 건지 잠시 생각도 해봤지만 그래도 제가 생의 마지막 소임이라면서 시작한 일이고 나라가 가는 방향을 되돌리라는 국민 목소리가 너무도 절박해 오늘 여러분 앞에 이렇게 다시 나섰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이번 총선에서 통합당에 한 번만 기회를 주시면 다시는 여러분 실망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며 고개를 숙였다.

차 후보와 김 후보는 각각 세월호 관련 발언과 30, 40대 비하 발언으로 입길에 올랐다.

차 후보는 6일 부천시선관위 주관으로 OBS 스튜디오에서 녹화한 부천시 병 후보자 초청토론회에서 김상희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세월호 막말을 질타하자 "혹시 ○○○ 사건이라고 아세요? ○○○ 사건"이라며 "2018년 5월에 세월호 자원봉사자와 세월호 유가족이 텐트 안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문란한 행위를 했다는 언론 기사를 이미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6일 통합당 현장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60∼70대는 대한민국이 얼마나 열악한 조건에서 발전을 이룩했는지 잘 아는데 30∼40대는 그런 것을 잘 모르는 것 같다"며 "30대 중반, 40대는 논리가 아니라 거대한 무지와 착각"이라고 발언해 세대비하 논란이 일었다.

통합당은 8일 윤리위원회와 최고위원회 회의를 열어 김 후보 제명을 의결하고 후보직을 박탈했다. 차 후보도 김 위원장의 지시로 윤리위원회에서 제명절차에 착수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최신기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를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힌다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우원식 국회의장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속보]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04 표로 가결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