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생명은 25일 보험 계약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NH농협생명이 잠자고 있는 보험금, 연금 등의 주인을 찾기 위한 캠페인을 벌인다.
NH농협생명은 25일 보험 계약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휴면보험금과 미수령 연금, 미수령 만기보험금 및 미수령 분할보험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안내하고 고객이 신청하면 보험금을 지급한다.
휴면보험금은 보험 계약자가 납입 연체나 해약 또는 만기 등으로 발생한 환급금 및 보험금을 2년 안에 찾아가지 않아 보험회사에서 보관하고 있는 돈이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개시 뒤 수령하지 않은 연금을,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뒤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한다.
미수령 분할보험금은 보험기간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해 보험금이 발생했지만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다.
홈페이지, 전화,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본인확인 뒤 지급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와 전화로 신청할 때는 자동이체 계좌 확인, 신분증, 휴대폰 본인 인증이 필요하다. 보험금 500만 원을 기준으로 인증조건이 추가될 수 있다.
NH농협생명 관계자는 “안내장 발송, 전화안내, 고객 거래 시 안내시스템 활용, 소액 휴면보험금 자동지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잠들어 있는 고객의 재산을 찾아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