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이 지난해 연간 매출 100억 원 이상의 자체개발 전문의약품 19개로 국내 제약사 가운데 가장 많았다.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지난해 한미약품의 유통데이터를 기준으로 연간 매출 100억 원을 넘긴 한미약품의 전문의약품은 모두 19개인 것으로 파악됐다고 3일 밝혔다.
▲ 우종수 한미약품 경영관리부문 사장(왼쪽), 권세창 한미약품 신약개발부문 총괄 사장. |
한미약품은 19개 제품으로 4902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아모잘탄 780억 원, 아모잘탄플러스 200억 원, 로수젯 862억 원, 에소메졸 471억 원, 팔팔 328억 원, 아모디핀 263억 원, 카니틸 254억 원 등이다.
한미약품의 유통데이터가 아닌 유비스트 원외처방 데이터로 집계해도 연간 매출 100억 원을 넘긴 전문의약품은 14개에 이른다.
14개 제품은 △아모잘탄 플러스, 아모잘탄, 로수젯, 아모디핀, 로벨리토, 카니틸, 피도글 등 순환기 7개 △팔팔, 구구, 한미탐스 등 비뇨기 3개, △에소메졸 등 소화기 1개 △낙소졸 등 신경계 1개 △히알루미니, 라본디 등 안과 및 기타 2개 등이다.
한미약품은 원외처방시장에서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처방액은 6149억 원으로 2018년보다 11.5% 늘어났다.
한미약품은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와 함께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임상현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근거 중심 마케팅을 전개해 성과를 냈다고 설명한다.
우종수 한미약품 대표이사는 “한미약품의 제제기술과 근거중심 활동들에 전국의 의료진들이 좋은 평가를 내려 주신 덕분”이라며 “더욱 차별된 제품들, 탄탄한 근거를 갖춘 데이터들을 축적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