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이 그리스 선주로부터 LNG(액화천연가스)운반선 1척을 수주했다.
대우조선해양은 12일 그리스 최대 해운사인 안젤리쿠시스그룹 산하의 마란가스마리타임(Maran Gas Maritime)으로부터 LNG운반선 1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선박의 크기는 17만4천 m3이며 인도기한은 2022년 상반기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부분재액화 시스템 ‘A-PRS(Advanced Partial Re-liquefaction System)’을 탑재해 운송하는 LNG의 기화율을 낮춘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들어 6월 현재까지 LNG운반선 6척, 초대형 유조선(VLCC) 6척, 잠수함 3척 등 모두 15척의 선박을 수주했다.
수주금액으로 환산하면 26억9천만 달러로 올해 수주목표인 83억7천만 달러의 32.1%를 달성했다.
이 가운데 마란가스마리타임에서만 LNG운반선 5척을 수주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마란가스마리타임과 LNG운반선 추가 발주를 놓고 논의하고 있어 추가 수주 가능성도 있다”며 “기술력과 고객 중심의 마음으로 수주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대우조선해양은 12일 그리스 최대 해운사인 안젤리쿠시스그룹 산하의 마란가스마리타임(Maran Gas Maritime)으로부터 LNG운반선 1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해 마란가스마리타임에 인도한 LNG운반선. <대우조선해양>
선박의 크기는 17만4천 m3이며 인도기한은 2022년 상반기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부분재액화 시스템 ‘A-PRS(Advanced Partial Re-liquefaction System)’을 탑재해 운송하는 LNG의 기화율을 낮춘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들어 6월 현재까지 LNG운반선 6척, 초대형 유조선(VLCC) 6척, 잠수함 3척 등 모두 15척의 선박을 수주했다.
수주금액으로 환산하면 26억9천만 달러로 올해 수주목표인 83억7천만 달러의 32.1%를 달성했다.
이 가운데 마란가스마리타임에서만 LNG운반선 5척을 수주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마란가스마리타임과 LNG운반선 추가 발주를 놓고 논의하고 있어 추가 수주 가능성도 있다”며 “기술력과 고객 중심의 마음으로 수주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